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두번째 또는 세번째 마켓 플레이스 가입시 반려 푸는 법. Feat SSO 아마존 통합계정 서비스 개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haniG 입니다.

싱가포르 계정이 반려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전과 달리 어떤 파일이 문제가 있는지 표시가 되더군요.

두 개의 파일의 문제가 됐는데,

1. 월드퍼스트에서 싱가포르 계좌를 만들어서,  싱가포르 계좌의 스테이트 먼트를 제출했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고요,

2. 제 여권사본이 제출되었는데 옆으로 누워진 상태로 냈더니 이것도 문제가 된 듯합니다.

싱가포르 계정을 만들 때,  그냥 좀 충동적으로 만든 거라 사업자회원으로 안 들어갔어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에 이야기했듯이 부가세 10%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다시 돌아가서 처음부터 하려 하니 늘 까탈스러운 아마존은 뒤로 가짐이 안됩니다.

허허....

 

일단 모든 프로세스를 캔슬하고 

다시 만들려니 아마존 AI가 저를 기억해 다시 못 만들게 해 놨네요.

참으로 피곤한 아마존의 AI입니다.

캔슬 후에 다시 싱가포르 아마존으로 가서 셀러 계정을 가입하려니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헬프도 프로그램 정책도 아무것도 안 눌러지고요. 이거 어디서 많이 겪은 상황인데요. 바로 미국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가입 시 반려됐을 때와 비슷합니다. 그래도 지금은 이미 다른 마켓 플레이스 계정을 (미국) 가지고 있는 셀러로써 조금 더 쉽게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서포트에 연락 필요 없이 푸른 박스 안에 있는 Pick a different merchant or marketplace를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로 내가 가지고 있는 마켓 플레이스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내가 프로페셔널 계정을 가지고 있는 마켓 플레이스로 이동하여 마켓플레이스를 눌러 드롭다운 메뉴 제일 밑에 에드 마켓플레이스로 들어가 다시 싱가포르 마켓을 설정하면 처음부터 다시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실험해 본 결과 인디비주얼 계정을 가지고 있는 마켓 플레이스들은 불가능했습니다. 

위의 문제 된 파일들 중 첫 번째 문제인 월드 퍼스트의 싱가포르 계좌 뱅크 스테이트먼트는 컬러본이 없습니다.

그래서 월드 퍼스트에 문의하니, 싱가포르 마켓이라도 미국 뱅크 스테이트먼트로 인증 가능하다 하셔서 미국 스테이트 먼트 컬러본으로 다시 준비했습니다.

여권 사본은 세워서 PDF 파일로 준비해뒀고요. 다시 신청을 하고, 이제 이틀 안으로 결과가 나오겠죠.

 

늘 하는 말이지만 한 번에 쉽게 쉽게 가지 않는 아마존의 길입니다. 

 

싱가포르 계정을 만들면 내년 6월까지 계정비가 공짜인데,

그 후엔 인디비주얼로 돌릴까 고민하던 중 SSO 계정 연결에 눈이 갔어요. 

아마존에 여러 셀러 계정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한번 생각해봄직한데요,

저는 가입을 할 때 북미를 선택했고,

북미를 선택하면 3개의 마켓 플레이스가 자연스럽게 등록이 됩니다. 

캐나다, 미국, 멕시코지요. 이런 북미 마켓만 이용하더라도 미국 제품은 미국 마켓으로 들어가서 리스팅하고 멕시코 제품은 다시 멕시고 마켓 계정으로 들어가서 리스팅 하는 식으로 마켓마다 다 따로 관리를 해야 하지요.

제 타깃 마켓은 미국이나, 뭐 이계정으로 잘 된다면 캐나다 까지는 생각해 볼만 한 것 같아요.

 

초반에 아마존 셀러 센트럴이 생소할 때 어찌 저지하다 다른 마켓 플레이스까지 가입이 되어서 10개의 마켓 플레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 쓸 생각이 없기에 다 인디비주얼 계정으로 다운 그레이드 해놨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열개의 계정들

 

그런데 만약 싱가포르 마켓을 6개월 테스팅했을 때 결과가 좋으면 SSO를 연결할까 하는데요,

SSO는 지금 제가 10개의 마켓을 로그인할 때 따로따로 하는데 이것을 그냥 한 번에 가지고 있는 글로벌 계정들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조금 찜찜한 것은 한번 그렇게 계정을 연결시켜두면, 다시는 해지가 안된다는 것인데요.

여기서 조금 다른 뭐가 있을까 망설여집니다. 아직 계정 연결 중이라 어떤 점이 달라질지는 모르겠는데 계정비는 따로따로 두 개를 이용하는 것보다 그냥 통합한 SSO계정으로 11개의 마켓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하네요.

오른쪽은 통합계정 수수료

위의 표에 보시는 것과 같이 통합계정은 39.99로 모든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통합계정을 이용할 시엔 내가 원하는 마켓이 다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싱가포르 계정을 생성한 후 고민해봐야 할 듯합니다. 

아마존 일본 마켓도 한국인 셀러들이 많은 마켓인데, 북미와 일본 마켓 두 군데를 운영하시는 셀러님이라면 SSO도 고려해볼 만한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싱가포르의 계정 가입은 언제 될까요?

성격이 급한 저는 네이버와 쿠팡이 참 맞는 성격인데, 한국으론 물품을 거의 안보 내놓고 다 미국으로만 보내 놔서 이놈의 느긋하신 아마존 덕분에 인내심을 배워 갑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