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싱가포르 가입완료 FBM 배송 셋팅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 입니다.

주말을 제가 아마존 싱가포르와 씨름을 하고 메일 없었는데, 마켓플레이스 드롭바 메뉴에 싱가포르가 있더라고요?

허허

싱가포르 마켓 플레이스에 접속한 모습

제가 싱가포르 마켓 플레이스로 들어가니, 바로 가입 축하 메일이 왔답니다.

싱가포르 아마존은 한국어 지원이 안됩니다.

그래도 뭐 대충 포맷을 알고 있고 그리 어려운 말을 안 쓰고 있기에 한국에서 안 팔리는 물품들을 FBM으로 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도, (비슷한 카테고리의) 한 제품은 바로 바코드 넘버만으로 리스팅이 만들어졌고,

다른 제품은 5665 error가 뜯어 군요.

전에 언급했다시피 5665 error를 풀기 위해 사진을 찍고 바로 셀러 서포트에 질문 보냈습니다.

미국 아마존에 비해, 싱가포르 아마존은 좀 더 슬로합니다.

이제 막 생겨서 그런 지도요.

FBM은 처음 하는 거라 배송 템플릿을 만드는 것에 조금 헤멧 습니다. 

일단 리스팅 할 때 shipping by seller 선택해주시고요,

리스팅을 하시면서 재고를 0으로 해서 완성해 주세요.

그리고 Inventory > manage Inventory로 들어가시면 책정하신 가격 밑에 쉽핑 비가 0원으로 쓰여있고 밑에 쓰여있는 글자를 누르시면 정확히 뭐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shipping templates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쪽으로 들어가면 배송비를 설정 할 수 있게 나오더군요.

Price라고 써있는 란 밑으로 한국 배송이라는 글자가 있는 위치 입니다. 이제 제가 이름을 만들어 배송비셋팅을 해놨기 때문에 제가 만들어 놓은 한국배송이라는 이름으로 뜨네요.

배송을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rate model에서 per item / weight based를 설정하시면 상품 하나당 배송비를 책정하거나, 무게당으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밑에 있는 Price Banded로 설정하시면 오더 하는 금액의 구간 가마다 설정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50까지는 10불의 배송료 , 51불에서 85불까지는 5불 이런 식으로 설정할 수 있지요.

저는 아이템당으로 템플렛을 만들었는데,

한 템플렛당 이코노미와 스탠더드는 무조건 만들어야 하더군요, 전 이코노미만 설정하고 싶었으나, 어쩔 수 없이 스탠더드도 설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해외배송이 느리기에 걸리는 기간은 넉넉히 이주로 잡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배송 템플렛을 만들고 다시 인벤토리로 돌아가니 내 가격 +한국 배송이라고 위에 올린 인벤토리 사진처럼 뜨더군요. 사실 FBM이 먹힐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이템당 배송료를 10불이나 내고 살만한가라는 의문도 들고요. 그래도 한국의 물품을 재고처리용으로 미국보다는 가까운 마켓이니 한번 시도해 봅니다.

재고의 숫자를 올려주니 바로 리스팅이 액티브로 바뀝니다. ㅎㅎㅎ FBA의 그 기나긴 입고 기간이 없어 뭔가 시원은 합니다. FBM이 처음이니, 첫 오더가 오면 어떻게 알려주는지도 궁금하네요. 내가 매일 들어와 체크해야 하는 것인가?

아니면 메일 알람이 오려나? ㅎㅎㅎㅎ

아직 오더는 없지만 계정 account info로 들어가서 만들어둔 싱가포르 계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처음 아마존 계정을 만들 때처럼 설레네요.

 

한 개도 안 팔릴 수도 있지만, 한국 마켓이 정 안 팔리면 소수의 물건들이지만 FBA SIngapore로 보내 놓을까도 생각 중입니다. 한국 마켓에서 하나하나 그때그때 물품을 보내는 것도 손이 가기에 수수료가 비싸도 FBA가 편하긴 하니까요. 

우리 모두 재고 매진에 발 동동 구를 날을 꿈꾸며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