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ASIN 이란? 아마존 바코드면제 신청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아마존에 어렵게 가입을 하고 이제 어떤 물품을 팔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 중 수작업하신 제품이나, 바코드가 등록되지 않은 제품을 파시려고 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바코드 면제 신청이 있습니다. 

먼저 내가 살 물건이 아마존에 팔고 있다면 당연히 ASIN이 있을 것입니다.

ASIN 확인 방법은 아마존에 들어가서 내가 팔 마켓으로 주소지를 옮겨서 상품 검색 창에 내가 팔 물건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이미 아마존에 물품이 있다면 물품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미국 마켓에 물품을 팔려고 해서 이런 식으로 먼저 미국 우편번호를 넣어 주어, 딜리버리 주소를 꼭 미국으로 바꾸고 상품을 검색하면 주소창에 제가 초록색 부분으로 표시한 부분이 ASIN 넘버입니다. 보통 /dp/다음에 표기가 되는 10자리의 영문 숫자가 ASIN입니다. 보통은 /dp/asin/ref 식으로 나오는데, 이 상품의 경우는 보이는 아신 뒤에 물음표가 붙어있네요. 여하튼 위의 상품의 ASIN은 B01DOJDPQY네요. 이렇게 이미 ASIN을 받은 셀러가 있고 동일한 물품을 판매한다면 상품리스팅이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보이는 상품을 내가 판매를 하겠다면, 셀러 센트럴에 접속 후 카탈로그> 상품등록을 누른 후 ASIN번호를 넣어 줍니다.

위의 상품은 상품의 브랜드가 다른 사람들이 병행으로 판매를 금지하여서 다른 상품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면 물품이 나오고, 물품이 중고인지 신규인지 설정을 한 후 이 제품 판매를 누르면 판매 신청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이미 누군가 판매를 하고 있는 물품은 리스팅이 간단하지만 내 제품이 누군가 판매를 하지 않고 있고, 상품에 바코드 또한 없을 시엔 GTIN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카탈로그> 상품등록을 누른 후 페이지 밑부분에 GTIN란 무엇입니까를 눌러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GTIN면제 신청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누르면 면제 신청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면제 신청 페이지에서 상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상품의 브랜드를 넣어준 후 자격확인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줍니다.

그 후에 상품의 이름을 넣어주고 상품의 사진 모든 면을 찍어서 업로드하신 후  요청 전송을 하시면 승인메일이 오는데요, 승인 레터를 읽어보면, 브랜드 이름을 바꾸지 말 것, 리스팅을 어느 기간 안에 할 것 등의 정보가 있으므로 꼭 지켜서 리스팅 해주세요. 이렇게 면제 신청을 하시면 판매하고자 하시는 물품에 바코드가 없어도 편하게 리스팅을 올 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제조하시는 물품이거나, OEM을 하시는 물품이면 바코드를 신청해서 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음엔 바코드를 발급받는 방법과 바코드가 있는 물품을 리스팅 하는 방법 등등 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아마존을 이제 막 삼 개월 차 시작한 셀러로써, 처음에 이런 방법을 몰라 동영상을 찾아 서 보기도 하고 여러 블로그를 찾아서 읽어보기도 했는데, 저는 사실 유튜브 강의를 보는걸 힘들어해요.  아마존에서 올린 문서도 길어서 누가 간단 간단하게 요점만 올렸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저가 겪고 헤맨 일 들을 천천히 리스팅 해서 다른 누군가 편하게 리스팅 했으면 하는 바람에 이런 리뷰들을 남기게 됐어요. 

 

별 것 아닌 리뷰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부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