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완전 반려 후 재 가입 방법 (자세히)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아마존 가입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셔서 

제가 완전 반려 후 재 가입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월드퍼스트사의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사용했는데요,

월드퍼스트사의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다운받지 않고, 제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 

아마존용 컬러본 뱅크스테이트먼트를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자료를 제출했고요,

완전 반려가 되면 다들 서포트센터에서 General account issue로 이메일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한국어 서비스는 불가능하고요.

그런데 여기 보내면 늘 같은 대답이 옮니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Marijn Hubert님의 이미지 입니다.  

이런 식인데요. 

"We understand that you uploaded your documents, however your Seller Identify Verification (SIV) has been denied and you would like to know why is this happening."
로 시작하는 메일이 옮니다. 블라 블라... 엄청 길게 오더라고요.


몇 번의 비슷한 케이스 로그를 만들어본 결과 늘 같은 대답이 오더라고요.

케이스를 종결 안 하고 인터넷에 떠도는 소문인 다른 이메일 다른 전화번호로 가입했더니 사업자 등 다른 정보는 같아서

영구적으로 계정을 만들 수 없게 되었다는 루머도 있다고 물어보니

"그저 반려되면 새 이메일, 새 전화번호로 등록해야 한다. 

그게 아마존의 방법이다. 루머가 사실 인지 아닌지는 확인해 줄 수 없다. "라는 식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다시 케이스 로그를 만들 때 자동으로 써져 있는 General account issue를 지워보니 지워지더라고요?

이 머리글이 서비스센터의 부서인 거 같기도 하고 여기는 대체로 수많은 가입자들을 상대하는 부서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그들이 자꾸 반복해서 말하는 SIV (Seller Identity Verification)을 머리글에 넣고, 

아무래도 한국어가 되는 분에게 호소하는 것이 났겠다고 생각해서 글을 썼습니다.

General account issue 쓰여있는 자리에 SIV issue (S.Korea) 이렇게 넣고,

 

Dear. Amazon

 

My SIV is denied and I need to get some help about this issue

내 SIV가 거절되었다. 나는 이것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하다

I reviewed the Doc I summited, several times.

Howerver I couldn't find any error or incorrect information.

내가 몇 번을 내 서류를 검토해보았으나, 어떤 에러나 잘못된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Maybe there are mistakes like spaces or comma marks.

어쩌면 띄어쓰기나 쉼표 정도의 실수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So, please connect me with someone speaks korean?

그러니 한국어를 하는 누군가와 연결해줘라.

 

대략 이런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이전과는 분명히 다른 메시지가 오더군요.

 

Amazon

 

Hello from Amazon Selling Partner Support,

We understand your concern regarding Seller Identity Verification. We will forward your case to relevant team for further assistance
내 케이스를 관련 부서에 넘기겠다는 메시지였습니다.

 

그리고 4일 후 가입이 되었다는 축하 메시지가 왔네요.

저의 경우는 2020년 초반의 일이었습니다.

아마존은 업데이트가 자주 되고 정책도 많이 바뀌므로 가능 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한 방식이었고, 

만약 여러 번 반려 후 아무것도 안 눌러지는 상태가 되었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습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모두 모두 대박 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