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페이오니아와 월드 퍼스트 비교 하기 +페이오니아 탈퇴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가상계좌에 대해서 전에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저는 페이오니아와 월드 퍼스트 두 계좌를 오픈했고, 아마존 가입 시에는 월드 퍼스트의 스테이트먼트를 냈습니다.

 

항간에 셀러들 사이에 떠도는 소문은 아마존 파트너 사인 페이오니아의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내면 가입이 한 번에 승인이 되고 월드 퍼스트 꺼로 내면 계정 가입이 힘들다는 소문도 있기는 했어요. 

그것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설마 그럴려고요.)

저는 믿지는 않았기에 제가 선택한 월드퍼스트사의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제출했고,

저도 한번 가입 반려가 됐었습니다. 뭐든 아마존으로 가는 제 발자국은 시원시원 한 번에 되는 것이 

없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페이오니아 계좌도 만들기는 했는데, 제가 반려됐을 때 당시에는 위에 Help아이콘을 누르면 셀러 센트럴에 연락이 가능하여 연락을 해서 계정을 풀었습니다. 페이오니아 가입과 월드퍼스트 가입을 위한 링크는 글밑에 걸어 놓을께요.

 

몇 번의 지루한 이메일을 주고받은 끝에 가능했는데요.

아마존이 그때 추천한 방법으로는 새로 이메일과 새로 전화번호를 만들어서 다시 가입하라는 것이 었는데, 

저는 그렇게 안 했어요.

이메일은 새로 만든다 하더라도 핸드폰 번호를 선불 심카드로 만들어 가입을 하는 것도 좀 그랬고,

또 막상 선불 심카드로 가입을 하게 되어도 결국 이미 넣어둔 제 사업자번호 등 이미 중복된 정보들이 있기에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처음 계정이 반려되고 help로 눌러 이메일을 보내려고 하면 자동으로 들어가지는 

account issue로 안 들어가고 (그쪽으로 보내면 자꾸 앵무새처럼 위의 방법만 추천해서)

account issue글자를 지우고 제 반려 사유를 제목으로 해서 이메일을 보냈어요. 

아마 SIV issue 였던 거 같아요.  그러고는 내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정확하고, 모든 문제가 없는데 반려가 되었다.

예상으로는 어쩌면 콤마 등 띄어쓰기 정도의 정보 불일치가 있는 것 같다.

다시 한번 업데이트할 기회를 주면 이번에는 복사. 붙여 넣기로 확실하게 아마존의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겠다. 

그랬더니 풀어주기는 했는데 이게 방법인지는 모르겠네요. ㅎ

요즘은 화상전화로만 된다고도 하던데 아마존은 정책을 자주 바꾸니까요.  

 

어쨌든, 가입은 되었고 월드 퍼스트와 페이오니아 두 계정이 열렸으니, 

비교하여 하나는 탈퇴를 하여야겠다 생각해서 두 가상계좌 서비스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먼저 월드퍼스트의 경쟁력은 수수료에 있다 생각됩니다.

바로 0.5프로라는 저렴한 수수료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1000 USD이하의 금액을 송금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오니 1000 이상씩 해주세요.

다른 이유 불문하고 제가 월드 퍼스트를 쓰는 이유는 그냥 이것 딱 하나입니다.

페이오니아는 수수료가 1.2%로 조금 더 비싸지만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여 인출이 좀 더 자유롭고,

해외에서 대금을 수취할 때 페이팔처럼 청구서를 보내서 바로 받을 수도 있더군요.

이것도 꽤나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페이오니아도 계속 가지고 있을까 생각했는데, 일 년 내내 휴면 계정일 경우엔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말이 있어서 일단은 계정을 닫는 것으로 결정을 했는데요.

 

막상 계정을 닫으려고 보니 ㅎㅎㅎ 어디에도 계정 탈퇴가 없더라고요.

결국 문의 센터로 넘어가야 합니다.

페이오니아에 먼저 들어가셔서 지원센터로 가셔서 요청글을 쓰시면 되는데 

카테고리에 계정 폐쇄라고 세부 카테고리까지 설정해서 들어가서 요청글을 쓰시면 자동 메일이 옮니다.

이런 식으로 오는데요, 그럼 이곳에 답장으로

1. 본인의 생년월일 미국식 표기. 일일/월월/년도

2. 본인의 계좌번호 마지막 뒷 4자리를 보내주시면 다시 접수됐다는 메일이 오고 보통 5일 정도 걸려서 계정이 폐쇄되었다 연락이 옮니다.

 

가상계좌의 두 대표 업체인 만큼, 많은 글로벌 셀러가 있는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시니 문의하실 일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바로바로 물어보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잘 비교해보시고 두 서비스 중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널 @월드퍼스트코리아 또는 @payoneer로 연락 주시면 친절한 한국인 매니저 분들이 상담해 주실 거예요.

월드퍼스트 가입링크welcome.worldfirst.com/lp-kr/

 

WorldFirst - 해외 마켓플레이스 판매대금 수취 및 송금 플랫폼

안녕하세요 월드퍼스트입니다.

welcome.worldfirst.com

 

페이오니아 가입링크www.payoneer.com/ko/

 

https://www.payoneer.com/ko/

 

www.payone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