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사업용 인스타계정오픈 웹사이트 준비 feat.샘플 종류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몇일 제품 샘플 디자인을 준비하고 조금 정신 없는 나날을 보내느라 블로그도 좀 쉬었네요.

두번째 제품은 곧 공장에서 샘플을 보내준다고 하는데,  두근 두근 하네요!!

 

여기서 잠깐 샘플의 종류를 알려 드릴께요.

Proto sample: 오더를 결정하기 위한 샘플 입니다. 제가 디자인파일을 공장에 보내 주면 디자인에 따라서 공장이 실현 할 수 있는 선까지 서면으로 수정을 오고 가다 재질등을 결정하고 포로토 샘플을 보내줍니다.

 

Fit sample:프로토 샘플에서 수정안이 있으면 수정하고 핏샘플로 구매 결정을 하게 되지요. 운이 좋으면 프로토 샘플에서 바로 구매 결정이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PP sample: 본 작업 시작전에 공장에서 만들어 보는 샘플. 보통 저는 핏샘플 프로토 샘플 다 공장에서 만들어서 받기 떄문에 이부분은 넘어 갑니다.

 

Top sample: 공장에서 본 작업에서 가장 먼저 생산된 제품. 저는 이것을 제가 살고 있는 싱가폴로 보내 확인후 판매 하려 합니다.

 

Bulk sample: 본 작업 진행중 만들어진 샘플

 

Shipping Sample: 작업후 선적에 들어간 제품의 샘플

 

여기서 저는 소량이기 때문에 벌크와 쉽핑샘플은 받지는 않아요. 만약 알리바바에 샘플을 문의 할때 필요하시면 원하시는 샘플을 요청 하시면 됩니다.

 

첫 샘플은 보통 조금 비싸게 받고 대량 생산이 들어가면 샘플 비를 빼주는 식으로 많이 하고요,

두번 세번 같은 제품을 대량 생산 할때는 그때 그때 벌크 샘플이든 탑샘플이든 요구 하시고 쉽핑비만 내시면 됩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가서 운이 좋아 첫 샘플이 마음에 들어도 바로는 대량 생산을 힘들 것 같아요.

중국의 최대 명절 춘절이 돌아오기 때문 입니다.

4월 말이 되어야 물품이 완성 될 듯 한다고 해서, 이제 슬슬 브랜드를 키워 갈까 하고

 

두개의 프로젝트?라고 말하기는 너무 소소 하지만 어쨌든 진행 해볼까 해요.

 

첫번째는 웹사이트 만들기 입니다.

웹사이트는 인스타와 다르게 제품 정보를 넣을 것이라서 조금은 딱딱하게 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영세회사라 돈이 없어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여기 저기 플랫폼을 찾아봤는데

 wix가 제일 나은 것 같아요. 클릭 몇번에 홈페이지를 뚝딱 만들 수도 있고,

가장 중요 한것 무료 이고,

그리고 제가 타켓팅하는 미국마켓에 가장 익숙한 디자인이거든요. wix의 링크는 아래 넣어둘께요.

두번째는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어요.

애완용품이니 저희집 3마리의 고양이들을 주인공으로 해서 인스타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시면 @hani.paw 를 인스타에서 찾아주세여. 밑에 큐알코드 넣었어요.

요즘은 인스타니 페이스북이니 모든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어서, 제 상품이 담겨있는 상자 표면에 인스타 정보와 페이스북 그리고 웹사이트를 넣을려고 하는데요.

제가 다른 회사처럼 상품군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이제 2번째 상품 런칭 준비중)

저에게는 제품 홍보보다는 그냥 친근한 애완동물 인스타로 만들었어요. 

 

다행히도 그동안 수없이 찍어온 아이들의 사진이 너무 너무 많기 때문에 리그램보다는 제 개인적인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어서 딱딱 하지 않은 듯 합니다. 상업용 인스타를 만들려고 하는데, 아직 작은 회사고 혼자 하는 회사여서 매번 피드를 상품에 대하여 올릴 수가 없다면 제품관련한 유머 피드를 찾아서 리그램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품 런칭을 하려는데 자꾸 욕심이 많아 집니다.

아마존을 하려다 블로그를 하게되고, 제품을 만들려다 새 인스타 계정을 만들게 되고,

인스타를 하려다 보니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이 가네요.

모든 일들을 21년 바쁘고 알차게 이룰 수 있기를!!! 화이팅 해요.

 

이왕이면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도 .... ㅠㅠ

홈페이지 만드는 툴 wix 입니다.

ko.wix.com/

 

홈페이지 제작 |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 Wix.com

Wix.com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하세요. 템플릿을 선택하고 디자인을 변경하면 홈페이지가 완성됩니다. Wix는 전 세계 약 1억 명이 홈페이지를 위해 선택한 클라우드 기반의 웹 제작 플랫

ko.wix.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