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미국 상표권 등록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오랫만에 셀러로 글을 쓰네요.

제 물품이 미국에 가고 조금 팔리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 상표권을 등록 할려고 하는데요,

제가 이시점에 상표권을 등록 하는 것은 2가지 이유 인데요,

첫째, 상표권이 있으면 내 브랜드를 아마존에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마존이 주는 혜택은 어마 어마 하지요. 글로만 뭉뚱 설명 할 수 있던, 상세페이지를 동영상과 여러 사진을 종학하여 눈에 띄게 할 수도 있고, 아마존에 등록된 브랜드는 그들이 쓰는 광고도 돌리수 있어요.

두번째. 일단 물건이 미국에서 팔렸습니다. 

이럴시에 한개도 안팔린 물건과 미국에서 이미 팔린 물건의 브랜드 등록은 가격이 차이가 나요.

그래서 이제야 슬슬 시작합니다.

먼저 브랜드 등록전 체크 사항.

이것은 내 브랜드 이름을 지을 때 부터 확인 해야 해요.

tmsearch.uspto.gov/bin/gate.exe?f=tess&state=4806:73xlxh.1.1

먼저 이곳에 들어가서 내 상표가 이미 다른 사람이 쓰고 있는지를 확인 합니다. 

빨간 서클 된 곳을 눌러 주세요

초록색 서클 부분에 내가 쓸 내 브랜드 이름을 쓰고, 빨간 서클 부분을 눌렀을시, 만약 누군가 쓰고 있다면 그에 대한 사항이 나올 꺼예요.

이렇게 먼저 확인을 하고,

그다음엔 Fiverr.com 에서 상표권 등록을 해줄 변호사를 찾아봐야죠.

제가 KOTRA나, 다른 서비스를 안하는건 사실 상표권 등록은 변호사 업무중 꽤 간단한 업무이기 때문에 FIverr에서 현지 상표권 등록 전문 변호사를 찾는게 싸서 입니다.

아낄 수 있는 곳에서 아낄려고요.

영어가 부담 스럽다면, 영어 잘 못한다 먼저 말씀하고 구글 번역기 돌려 가면서 하셔도 

충분 할듯 합니다.

이렇게 많은 변호사들이 나오네요. 

저는 이중에 네사람정도와 상담을 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 일 처리가 빠를 듯한 사람에게 부탁 할 생각 입니다.

나중에 어떻게 되가는지 업데이트 피드 올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