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광고 돌리기: PPC광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셀러 일기로 글을 쓰네요.

아마존에서 무언가를 함부로 바꾸면 안됀다.

특히 계정문제는..... 들어본 이야기인데요,

물건이 FBA 미국으로 가기 전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어찌 어찌 시간이 너무 아까워 개인 계정으로 돌렸다가 물건 도착해서 다시 프로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니 

계정이 완전히 등록이 안됐다는 이상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다시 인증 해달라 해서 다시 여권사본 보내고 월드퍼스트의 가상계좌 뱅크 스테이트먼트 보내고

그리고 온 메일은 계정 처음 할때 왔던 

그 오토 메일.

또 계정 인정 못한다 가입된 계정인데 가입이 안된다고 ㅎㅎㅎㅎ

아 이것들... 다시 메일 보내니 그때 당한 같은 복+붙 메일 오더라고요.

계정문제는 미국에서 직접 해야 해서 한국말 서포트는 안돼요.

그래도 한국 셀러가 믿을 곳은 한국 서포트 센터여서요.

또 구구 절절 나 원래 프로 셀링 계정인데 재고 채워넣은 시간이 오래 걸릴꺼 같아서 

개인 계정 했는데 이런다 자세히도 설명하니

제 어카운트 매니저 (미국)에 케이스를 다시 열어 줬습니다.

그리고 그쪽에 다시 이야기 해서 겨우 풀렸네요.

 

에휴 뭐가 맨날 이리 힘든지...

어쨌든 미국은 연휴고 일월 중순까지는 별로 제 물품이 팔릴꺼 같지는 않아서

그냥 올려만 놓기는 했습니다.

일월 중순이 지나면 일단 오토로 광고를 돌리기는 할꺼예요.

일단 리뷰가 좀 달릴때까지는 딱 제 마진가격을 돌릴 생각입니다.

미국 아마존은 광고를 돌릴려면, 프로 계정이 있어야해요.

저같은 리뷰 안달린 PL상품은 결국 광고를 돌려야 팔 수 있어요.

광고로 들어가서 새 캠패인 만들기

아직 아마존에 브랜드 등록이 안됀 초보 셀러임으로 Sponsored Products로 들어갑니다.

캠페인 이름을 설정하시고 시작과 종료일 설정

일별 예산엔 제 물품 한개의 순 수익금액을 넣고 자동 타켓팅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입찰 전략에는 감액전용으로 했습니다.

이렇게 셋팅 해놓으면 캠페인이 돌아가는 동안에는

운좋은땐 첫페이지에도 리뷰도 없는 제 제품이 첫 페이지에 걸립니다.

 

이렇게 돌리면 보고서도 받을 수 있어요.

그럼 보고서를 보면서 필요 없는 키워드는 계속 캠페인의 제외키워드로 넣으면서 

제 물품의 키워드들을 모읍니다.

첫 제품 망하고

지금 두번째 제품 판매 시작했네요.

곧 세번째 제품 디자인 들어가는데 이노무 애증의 아마존으로 꼭 성공 해보고 싶네요. ㅎㅎㅎ

이건 제가 런칭할때 나름 생각한 광고 방법인데요.

모든 셀러가 서로 다른 전략을 씁니다.

그냥 초보 셀러로써 제 광고 전략 한번 공개 해봅니다.

그럼 즐거운 셀링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