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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error code 5461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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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오랜만에 아마존 셀러로 돌아가서 포스팅을 하네요.

아마존 싱가포르에 물품을 올렸지만 역시나 전혀 물품이 팔리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배송인 것 같아서 실험을 해볼까 해서 FBA Singapore로 물품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알리바바와 타오바오 등을 뒤져서 적은 수량도 판매하는 물품 중 적당한 것을 몇 개 골라서 먼저 리스팅을 해보는데요.

 

잉? error5461이 뜨는군요.

보통 아마존 에러코드 5461은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은 되어있지 않으나,

나름 아마존에서 큰 브랜드라고 인식이 되는 브랜드에서 5461이 뜹니다. 

또는 정식 바코드가 아닌 경우에도 뜨기도 합니다.

 

error code 5461 모습

일단 저는 전공 법을 좋아하는 셀러이기 때문에 셀러서포트센터에 들어가서 문의를 합니다.

싱가포르 서포트 센터는 지금 까지 겪어본 결과, 좀 느립니다.

어쨌든, 서포트 센터에 에러코드 5461이 뜨었다고 하자 답 메일이 옵니다.

 

Hello from Amazon Selling Partner Support,


I understand that you are facing 5461 error while trying to list the given UPCs.

To proceed to investigate further on your case, kindly send us the screenshot of the page with 5461 error where date and timestamp are visible and provide us with all the following details:

*Product title (including any variations in color, size, measurements, model/part number, etc.)
*Brand
*Manufacturer
*Category
*Description
*SKU
*(If using inventory files) The Batch ID of your inventory file process report
*Images of the product (front and back images of the product including bar code along with UPC and brand name, packaged and unpackaged, and unfolded if the item is apparel)

After we receive this information, we will perform a detailed review to verify the uniqueness of your products. The review may take up to 48 hours and we will contact you once the review is complete.

Awaiting response.

아마존 셀러 서포트센터는 가끔 일을 복잡하게 하는 듯 합니다.

이런 메일이 오는데요, 애들은 일을 안 하는지 저기 위에 있는걸 다 보내 달라합니다. 하....

아직 물품을 사지도 않은 도매상에 연락하여 물품 사진을 찍고 바코드 나오게 찍고 물건 꺼내서 찍고, 위에 보내달라는 거 다 보내줬으나....

또 다른 거 달라 이거 달라 에러코드가 뜬 상태의 스크린 샷을 날짜와 브랜드 이름  보이게 찍어서 달라.. 마구 요구해 됩니다.

 

이쯤 되자 저도 흑화 되더군요.

더 이상 못하겠어서 이제 지름길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케이스는 닫아버렸지요.

다시 리스팅으로 돌아가서

프로덕트 아이디에 UPC바코드를 넣어줍니다.

 

참고로 제가 이 방법을 아는 것은 GS1에서 바코드를 안 사고 저렴하게 사게 되면 이런 경우가 생긴다고 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애초에 GS1바코드를 늘 씁니다. 하지만 이번엔 제 물품이 아닌 마켓 실험용으로 도매상 물품을 하는 것이니 도매상의 바코드를 썼습니다.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가,

바코드를 쓰고 브랜드 이름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리스팅을 완료할 때 필요한 최소의 정보를 모두 입력 후 다시 브랜드 제일 마지막에 브랜드 이름으로 돌아와서 n/a 또는 n/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리스팅을 재빠르게 마무리합니다.

 

저는 이번에 n/a를 넣었을 때 다시 같은 에러코드가 나왔는데요,

n/로는 성공하여 리스팅을 마무리하고 내 재고 리스팅으로 올라왔을 때 편집 기능으로 들어가서 브랜드를 정상적으로 바꿔주고 사진과 설명 등을 넣어주고 리스팅을 완성했습니다.

 

물건을 사지도 않았는데, 바코드부터 불러주고, 사진 찍어주고 고생해주신 저의 도매상에게 돌아가서 아마존 바코드 부착과 아마존으로 직배송을 부탁하고 아마존 배송 라벨을 생성해서 보내줬습니다.

아직 물품은 입고는 안 됐는데요,

배송 라벨까지 아무 문제없이 됐습니다. ㅎㅎㅎ

그럼 이 글이 error code 5461을 겪는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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