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FBA에 있는 물품 가져오기 Feat. 리무벌오더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 G입니다.

간혹 아마존에 이미 입고 된 물품을 3PL창고로 옮기거나, 할때 필요한 작업입니다.

 

제가 리무벌 작업을 했던 이유는 제 첫 소싱 제품이 마스크 였습니다.

리스팅도 했고, 물품잘 미국으로 도착하였고, 입고도 되었는데 아마존에서 마스크 리스팅을 이제 미국회사와 등록이 안돼어있으면 안전하지 않다고 해서 제 리스팅을 임의대로 지워버렸지요.

결국 판매가 1도 이루어 질수 없는 상태였기에 선택은 폐기처분이냐 리무벌이냐 였어요.

리무벌은 아마존 여기 저기로 흩어진 상품을 제가 지정하는 한주소로 보내주는 것입니다.

재고로 들어가서 리무벌할 상품을 고르고 크리에이트 리무벌을 누르면 생성이 가능 합니다.

 

 

리무벌의 단점은 일단 수량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지만 리무벌만 길게는 5개월 까지도 걸립니다.

또한, 나는 물품을 한곳으로 보내줬지만 아마존이 미국 전역에 흩어 놓았기 때문에 제 각각 서로 다른 박스에 넣어져서 다른 시기에 도착 합니다.

예를들어 내 3PL창고가 워싱턴이다 하면 그곳과 가까운 곳에 서부터 도착을 하지요.

그리고 파손이나 훼손위험이 있는 제품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한다면 오는 수량에서 20프로에서 30프로는 파손으로 보시면 됩니다. 제 마스크 제품에 경우는 상자 파손이 50프로 이상 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박스 파손에 대하여 아마존에게 환불 처리를 신청한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 제품파손에 대해 보내주는 메일

허나 아직까지는 환불처리는 못받고 있고 잊을 만하면 저렇게 추후 업데이트 하겠다는 메일만 4번정도 받았습니다.

리무벌 파손의 경우 환불 받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신청해본것 이니까요.

 

리무벌하는 시기도 중요한데 지금 제가 입고 한지 2주 가까이 되었는데 아직도 입고 처리가 안됐습니다. 

코로나+크리스마스+연말시즌으로 아마존 창고가 바빠서인데요. 입고 처리도 이리 더디니 리무벌 처리또한 엄청 더딜 꺼 예요.

그리고 파손.훼손의 문제 이외에 물품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만약 리무벌을 500개 했다면 10프로의 제품이 없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경우 또 다시 아마존에 분실물품에 대한 가격청구를 해야 합니다.

그래도 파손.훼손보다 분실은 일정부분 돌려받기가 쉽습니다.

 

결과적으로 비용역산을 해보면 물품을 3개월 이상에 걸쳐 조금씩 조금씩 나눠 수령하고, 그중 파손과 분실의 제품이 있고, 3PL비용 즉 (보관, 재라벨, 재패킹, 재발송)비용에 아마존 리무벌 비용을 쓰게 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이런 경우 비싼 제품이 아니면 그냥 폐기 신청을 하기도 하는데요.

폐기 신청에도 돈이 듭니다.

요즘은 아마존 아울렛이 생겨서

이런 제품은 떨이로 가격 완전 인하하여서 팔 수 도 있으니 리무벌이나 폐기 처분 하셔야 하면 그쪽으로 먼저 진행 해보시는 것도 어쩌면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셀링 되세요!

반응형

'하니G' > 셀러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광고 돌리기: PPC광고  (4) 2021.01.03
아마존 error code 5461 해결 방법  (0) 2020.12.28
DDP, DDU 뭐가 그리 중한디  (0) 2020.12.12
FBA 창고 인벤토리 확장신청  (2) 2020.12.08
인벤토리 늘리기 신청  (0) 202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