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인벤토리 늘리기 신청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싱가포르 마켓은 FBM으로는 아무도 물품을 사지 않고 있습니다.

유입도 없고요 싱가포르 첫 셀러라 제 물건이 몇페이지에 뜨는지도 볼 수 가 없네요. 

일단 15페이지까지는 제물건이 안보였습니다.

 

그렇다고 제물건이 buy box 싸움을 하는 제품도 아닌지라

FBM은 포기 해야 하는 것이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에도 FBA를 해볼까 하고 중국에서 상품을 사이즈별로 오더 했는데요. 

정말 작은 수량을 했어요. 그것도 공장 눈치 보이는데 미국에 셀링하는 제품 만든 공장이라

샤뱌샤뱌 부탁부탁해서 작은 수량만 일단 보내주기로 했답니다.

허나.... 오늘 두둥......

 

배송 라벨을 신청 하려 하니, 그중 m, l, xl, 사이즈의 물품이 over size 즉 평균보다 큰 싸이즈로 분류되어서 보낼수가 없더라구요. 에휴.... 왜 제 아마존 걸음 걸음은 시원하게 한번에 발송 입고가 없는지.

오버사이즈일 거라고 전혀 생각도 못한 제품인데 오버 사이즈더라고요.

수수료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ㅜㅜ

 

급하게 s랑 xs만으로 수량 높혀서 오더 바꿀수 있나

중국 업체에게 연락을 시도 했으나 지금은 일요일 아무도 연락을 안받고,

 

일단 아마존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많이도 아니고 over size 인벤토리 50개만 늘려달라고요.

미국은 처음 셀링 할때 인베토리 200개 스탠다드만 주던데 싱가포르는 250개 주더군요.

물품을 잘 파는 셀러면 나중에 자동으로 늘려주기도 하고,

셀러가 요청해서 늘려주기도 합니다.

 

인벤토리는 셀러 서포트 센터에서 other FBA issue로 들어가서 물어보면 가장 대답이 빨라요.

몇개나 올려주길 원하냐, 어떤 물품을 보낼꺼냐 ASIN제공해라 해서 제공하니 대답은 빨리 왔습니다.

곧 알려주겠다고요 ㅎㅎㅎㅎ

아시겠지만 아마존에 부탁할때는 자꾸 물어보면 스팸 처리 합니다.

인내심이 필요해요. 플랫폼이 갑이기 때문에 셀러들은 그들의 룰과 그들이 만든 상황에서 일을 헤쳐 나가야 하지요.

답받고 기다리고 그들이 답 줄때까지 가만히 기다려야 합니다.

 

일단 내일은 업체에 연락해서 물품을 xs과 s 사이즈만 보낼수 있냐 물어봐야 겠어요.

사실 내일 발송 한다 해서 이게 가능 한것인지는 모르겠네요.

미국 물품도 사는 업체이니 저에게 잘 해주시기를 믿어 볼 수 밖에요.

아마존이 언제 올려줄지도 모르는데 물건 받아 봤자 보내지도 못하고 이미 FBM은 성과 없는 것이 표가 났으니, 

시도해볼것은 FBA밖에 없네요.

 

역시 동남아는 라자다나 큐텐을 해야 하는 것인가 조금 후회도 되네요. 괜히 싱가포르까지 시작했나 하는 생각도 들고 미국에만 전념을 했어야 하나 일을 벌려서 골치 아프네 생각도 들지만 또 이게 저인걸 어쩌겠어요.

뭐 하나 생각들면 빨리 빨리 해보자 하며 일 만들어 보이는 ㅎㅎ

그래도 세상 잘 만나 우리가 상상하면 정말 작은돈으로 물건을 소싱에서 판매시도까지 할수 있는 좋은 세상에 살고 있잖아요.

Pixabay 로부터 입수된  Gerd Altmann 님의 이미지 입니다.

저는 한우물 깊게 파는 성미가 못되요. 이것 저것 생각 드는 대로 바로 바로 시도 하는 성미의 사람이지요.

하다 보면 정말 깊게 파고 싶은 길이 생길 수도 있고,

하다 보면 그중 하나는 홈런을 맞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혼자 물품이 막 팔리고 세금 걱정하며 결제를 받는 상상도 하고,

재고 처리가 막막해서 물건 끌어 안고 울고 있는 상상도 하면서

긍정 반 비관 반 어쨌든 

내일 눈뜨자 마자 공장에 연락해야지 합니다.

 

결과가 어찌됐든 어떻게든 헤쳐 나갈수 있을 꺼예요. 그렇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