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아마존: 사업자 번호 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제가 아마존 계정을 만들었을때 제 한국 사업자번호를 등록 했었는데요.

물품이 너무 늦어지고 어쩌고 하다 잠시 계정을 개인계정으로 다운그레이드 시켜놨다가 

물품 들어오고 프로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는데 

그러고 보니 수수료가 조금 이상하게 붙는걸 알게 됐어요.

그래서 제 셀러 계정을 자세히 보니 제가 처음에 등록해놨던 사업자 번호가 사라졌네요.

 

사업자 번호를 등록해놓으면 좋은 점은 10% 수수료 감면이 있어요. 

이게 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 세금을 내니까 그런것인지 

어쨌든 이건 제가 자세히 아는 부분이 아니라 넘어 갈께요.

그럼 아마존에 누락된 사업자 번호를 등록 하러 갈께요.

 

먼저 아마존 미국입니다. 한국어 서비스가 지원되어서 편합니다.

설정을 눌러 드롭다운 메뉴의 계정 정보로 들어 갑니다.

새 VAT등록번호 추가를 누르고 나라 선택에서 대한민국 그옆에 빈칸에 사업자 등록 번호 10자리를 -와 함께 넣어 줍니다. 예를 들어 123-12-12345 이런 식으로요.

주소는 사업자등록증 영문에 나오는 주소로 정확히 입력하면 완료 됩니다.

 

다음은 싱가포르 마켓입니다. 영문인데, 다른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마켓은 이런 느낌 일것 같아서 같이 올려요.

영문판에서도 settings를 눌러 드롭다운 메뉴에서 account info로 들어가 줍니다

add ABN/VAT/GST로 들어가서 country/region 드롭 다운 메뉴에서 Korea, republic of를 찾아주고 

밑에 나오는 빈 칸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와 포함해서 넣어줍니다.

그러고 summit 누르시면 등록 됩니다.

쉽지요?

처음에 계정을 만드실때 사업자를 넣었다 하더라도, 휴면분류가 잠시라도 되었거나,

계정에 무슨 변화가 있었으면 꼭 VAT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