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셀러일기

사업계정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이틀 전 물품 홍보를 전체 공개 인스타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팔로워 늘리기가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고 눌러보면서 일단 이틀 안에 120명은 올리기는 했어요.

제 인스타를 올려볼게요!

www.instagram.com/hani.paw/

 

제 상품은 애견용품이 곧 론칭될 거라서 타깃 마켓은 강아지를 키우는 미국과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분들인데요.

이분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로 피드를 올리곤 있으나 

그래도 한국어도 같이는 하고 있어요.

 

팔로워에 집착은 안 하려 하지만 그래도 홍보를 위해 어느 정도 팔로워가 필요 하긴 하지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팔로워를 구매도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이건 일단 패스 했습니다.

유령 팔로워는 제 계정엔 아무런 도움도 안 될뿐더러 팔로워 숫자와 피드의 노출은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맞팔과 좋아요를 사용해서 일단 제게 도움이 될 거 같은 키워드로 공략을 하는데요.

먼저 인스타에서 해시태그 검색에 #singaporepet 이렇게 쳐서 최근 피드를 검색했어요.

최근 피드는 지금 현재 인스타에 로그인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바로 저한테 방문할 수 있게 하기 유리하더군요.

최근 강아지 또는 애완동물과 피드를 올린 분의 인스타를 가서 좋아요를 한 후 댓글을 달았습니다.

댓글의 호감도는 피드에 어울리게 다는 것이 좋더군요.

10개를 했을 때 세명 정도가 팔로우를 해주는 것을 발견했어요.

어휴 인스타 막일네요.

 

블로그는 꾸준히 글을 올리고 서치로 글이 검색되기 때문에

내가 괜찮은 정보를 올리면 굳이 나의 키친이 아니더라도 유입이 되어서 글 대비 유입이 가능한데,

인스타는 피드를 올리고 시간이 지나면 다른 새로운 피드에 묻혀버리기 때문에 내 게시글에 좋아요와 댓글들이 많이 안 달리는 현재의 시점에서는 꽤나 힘든 것 같아요.

밑에 달아 놓는 해시태그 검색 기능도 가능 하지만 아직 좋아요가 많이 없는 제 피드는 상위권에서 금방 밀려나기도 하고요. 큰 틀의 유명 팔로워들을 팔로워 해서 그쪽에서의 유입도 보기는 했는데,

그것보다는 이제 막 새로 인스타를 만들었고, 인스타를 키워나가는 분들이 맞팔이나 제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달아주고 

이어가 제 인스타를 방문해서 댓글을 달아주시는 경향이 보이더군요.

앞으로 두 달 물품이 싱가포르에서 론칭하기 전까지 3000명의 제 진짜 예비 고객님들과 소통을 이어 가는 게 

목표가 되었는데, 이게 가능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이제 인스타에서 광고도 돌릴 수 있어서 이것도 관심이 가긴 하는데 아마존에서 파는 물건이라

이게 어떻게 링크를 이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인스타 줄 바꾸기를 못해서 처음에 피드가 정말 답답해 보이는데, 이거 꼭 프로그램받아서 해야 하나 하다가

아이폰에서 단축키 쓰는 기능으로 스페이스를 엄청 누르고 점 하나 찍는 걸로 대신하고는 있어요..

좋은 프로그램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ㅎㅎㅎ 저도 찾아내서 다음 피드에 올려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