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G'/하루 한편 글쓰기

애드센스 승인 전 탈퇴 방법 : 중복 계정 문제 해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니G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니 애드센스라는 것도 알게 됐어요.

포럼에 가면 저 애드센스 합격했어요!라는 글을 보고 알아보니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저도 부랴 부랴 애드 고시를 시작했어요.

글이 여기저기 카테고리에 있는 것을 두 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서 한 곳은 아마존이야기를 집중으로 한곳은 그 외의 모든 글들을 올렸어요. 카테고리가 너무 많으면 글이 분산되므로 애드센스 신청 시 까지는 최대한 적은 카테고리에 글을 많이 모아 올려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고 모든 글들은 1200자 이상이 되게 작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글이 35개가 되었을 때 애드센스를 신청했지요.

그런데 저는 애드센스라는 단어도 처음 듣고 

처음으로 신청했는데 제 애드센스 계정이 2개가 있다는 거입니다. 헐.... 

 

제 구글 gmail 아이디는 모두 3개인데요.

하나는 오래전부터 쓰던 제 메일 주소,

다른 하나는 제 셀러 이메일 주소,

다른 하나는 그냥 급하게 어쩌다 만든 이메일 주소입니다.

마지막 이메일은 가지고 있을 뿐, 로그인도 안 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았고요. 

셀러 계정의 구글 메일과 다른 제 본래의 구글 메일 중복으로 신청이 되어있다 하는데 

그 어느 계정도 없앨 수는 없는 계정이었답니다.

 

제가 처음 신청했던 계정은 셀러 메일 계정이었기에 그 계정에서 에드센스를 탈퇴시키고

본 계정으로 재 신청하기로 했어요.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이메일 주소를 탈퇴시켜 줘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를 신청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가입 신청 후 승인이 되기 전까지는 탈퇴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어서 애드센스에서 탈퇴를 할 수가 없어요.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탈퇴를 해야 합니다.

먼저 크롬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크롬에 탈퇴하고 싶은 gmail계정으로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럼 크롬 브라우저에 주소창 옆에 조그마하게 계정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곳을 눌러서 계정관리 > 결제 및 구독> 결제 수단 관리> 구독 및 서비스로 들어가서 애드센스를 탈퇴해 주세요. 

애드센스가 꼭 표시되어 있는 곳을 찾아서 탈퇴를 해주셔야 합니다.

탈퇴를 끝내 시면 다른 gmail 계정을 찾아서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신청 전 같은 방법으로 애드센스가 계정에 뜨는지 찾아보니 애드센스를 찾을 수 없었어요.

그러나 유튜브 등은 뜨더라고요.

흠.....

왜 중복 계정으로 된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구글의 어느 세계에서 제 계정이 두 개가 있는 것을 인식하고 그들이 인정하는 메일로 가입을 신청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신청을 가입하고 그전과는 다른 메시지가 왔습니다.

바로 이 메시지인데요. 처음엔 이거 보고 저 애드센스 합격한 줄 알았어요. ㅎㅎㅎㅎㅎ

아니었습니다.

코드의 위치를 변경해달라는 메일이었어요.

그들이 새로 준 코드를 넣고.

5일 후 그 반가운 합격 메일이 왔습니다. 

드디어 축하합니다!! 메일이 왔네요. ㅎㅎㅎㅎ 어찌나 기분 좋던지! 게시자 아이디는 꼭 알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문의할 때 필요한 아이디래요.

어쨌든 중복 계정 문제가 발생하고 왠지 블로그에 흥미를 잃어 포스팅도 안 했었어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애드센스가 아니었는데,

애드센스에 마음이 가니 애드센스 없이 블로그 하기가 싫어지는 얄팍한 그런 사람인가 봅니다.

이제 애드센스도 됐고 즐거운 마음으로 초심을 잡아 다시 열심히 블로그로 소통해보려고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